본문 바로가기
  • 컬처 ⦁ 방송 전문 온라인 매거진
게임

'2020 지스타' 19일 사상 첫 온택트 개막

컬처투데이 2020. 11. 19.
반응형

2020 지스타, 온라인 관람 위한 ‘지스타 TV’ 도입

부산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각종 부대행사 진행

 

지스타 2020 공식 포스터 (부산광역시 제공)

 

[컬처투데이=김경민 기자] 글로벌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0'이 19일 온택트로 개막했다. 

 

22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는 지스타 2020은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종합 게임문화축제다. 부산시는 2009년부터 12년째 지스타를 개최해오고 있다. 

 

지스타는 (사)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이 주관하는 종합 게임문화축제로, 부산시는 2009년부터 12년째 지스타 개최도시(Host City) 역할을 맡아오고 있다.

 

올해 지스타 개막식은 11월 19일 정오에 벡스코 제1전시장 지스타 특설무대에서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 강신철 게임산업협회장,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주요 게임사 대표 등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개막식은 '지스타 2020 공식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환영사 ▲개막선언 ▲개막 축하 랜선 미니토크쇼 ▲개막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되었다. 

 

개막 축하 랜선 미니토크쇼에는 개막식 초청 내빈들이 참가해 ‘지스타로 본 한국게임산업 발전’을 주제로 대화를 이어나갔다.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지스타와 부산이 시너지 효과를 내며 동반 성장해 왔다"라고 강조하며, “우리 시는 앞으로도 지스타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지스타를 세계 최고의 게임전시회로 키워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지스타 2020,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지스타 TV’ 도입

 

올해 지스타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지난해 대규모 오프라인 전시와 달리 온라인을 중심으로 개최된다. 벡스코 현장의 특설무대에서 제작되는 각종 콘텐츠는 공식 미디어 파트너인 트위치의 ‘지스타 TV’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일반 관람객의 참관은 불가능하지만, 현장 방문 없이도 안전한 환경에서 생생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시간은 행사 기간 중 낮 오후 1시부터 11시까지(단, 개막일은 낮 12시 30분부터 방송 진행)이며, ▲지스타컵 이스포츠대회 ▲참가기업 신작 게임콘텐츠 공개 ▲BIC(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쇼케이스 ▲코스프레 어워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송출된다.

 

 

 

부산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지스타 부대행사 진행

 

지난해 3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을 통해 서면 삼정타워 15층, 16층에 조성한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이 18일 문을 열었다. 

 

이날 이곳에서는 개관식과 함께 오후 5시에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진행되었다. 20일과 21일에는 지스타조직위원회가 처음으로 주최·주관하는 이스포츠대회인 ‘지스타컵 2020’이 개최된다. 지스타 이후에도 부산시는 상설경기장을 활용해 다채로운 이스포츠대회 및 관련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지역 우수 게임콘텐츠 기업 온라인 BTB 비즈매칭 참여

 

부산지역의 우수 게임콘텐츠 기업 20개 사가 글로벌시장 진출을 목표로 ‘지스타 온라인 라이브 비즈매칭(Business Matching, 사업연결)’에 참여한다. 그간 지역의 우수 게임사들은 부산공동관을 마련해 지스타 BTB(Business to Business, 기업과 기업) 전시장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으나, 올해는 이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비대면 비즈매칭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부산시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지역 게임사의 원활한 비즈매칭을 지원하기 위한 BTB 비즈니스 센터를 마련해 화상회의 시스템 사용, 외국어 통역 등을 지원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모로 행사 준비에 걸림돌이 많았지만, 온라인의 강점을 십분 살리고 예년 못지않게 탄탄한 콘텐츠들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시민들께서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지스타의 다양한 콘텐츠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지스타 2020 #2020 지스타 #지스타 #지스타2020 #부산광역시 #벡스코 #부산 벡스코 #부산이스포츠경기장 #지스타컵2020 #2020대한민국게임대상

 

 

Copyright © 컬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