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컬처 ⦁ 방송 전문 온라인 매거진

<트렌드 코리아 2021> 미리 내다보는 대한민국 2020 트렌드!

컬처투데이 2020. 11. 20.
반응형

<트렌드코리아 2021> 미래의창. 400P. (미래의창 제공)

[컬처투데이=김경민 기자] 김난도 교수 외 8인의 저자가 집필한 <트렌드코리아 2021>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가 선보인 <트렌드코리아 2021>은 코로나가 앞당긴 미래와 더욱 빨라진 변화의 속도 속에서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트렌드 키워드를 강조하고 있다. 

 

<트렌드코리아 2021>은 팬데믹으로 혼란스럽고 위축되는 상황 속에서도 평정심을 유지하자는 뜻과 함께 백신을 기원하는 소의 해라는 의미 등을 담아 2021년 10대 트렌드 키워드로 'COWBOY HERO'를 선정했다. 날뛰는 소를 마침내 길들이고야 마는 멋진 카우보이처럼 시의적절하게 팬데믹의 위기를 헤쳐나가기를 기원하는 뜻이다. 

 

<트렌드코리아 2021>은 Coming of ‘V-nomics’(브이노믹스), Omni-layered Homes(레이어드 홈), We Are the Money-friendly Generation(자본주의 키즈), Best We Pivot(거침없이 피보팅), On This Rollercoaster Life(롤코라이프), Your Daily Sporty Life(#오하운, 오늘하루운동), Heading to the Resell Market(N차 신상), Everyone Matters in the ‘CX Universe’(CX 유니버스), ‘Real Me’: Searching for My Own Label(레이블링 게임), ‘Ontact’, ‘Untact’, with a Human Touch(휴먼터치) 등을 언급하며 2021년에 주목해야 하는 트렌드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주요 저자인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는 12년째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를 집필해왔다. 그는 언택트·뉴트로·세포마켓·필환경·가심비·편리미엄·1코노미 등 트렌드 신조어를 발표하기도 했다. 또한 한국형 대규모 온라인 공개강좌인 K-MOOC에서 ‘소비자와 시장’이라는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유튜브 채널 '트렌드 코리아 TV'를 개설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트렌드코리아2021 #트렌드코리아 #트렌드신조어 #김난도 #김난도교수 #트렌드코리아TV

 

 

Copyright © 컬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