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컬처 ⦁ 방송 전문 온라인 매거진
여행/국내여행

산타옷, 기린옷으로 겨울맞이 준비한 서울대공원 나무 보러오세요!

컬처투데이 2020. 12. 9.
반응형

서울대공원 동물원의 기린무늬 수목옷 (사진 서울대공원 제공)

[컬처투데이=김수현 기자] 서울대공원과 동물원 곳곳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및 동물무늬 옷을 입은 나무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사업은 서울대공원이 조경시설물 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펼쳐졌다. 이번 특화사업은 동물모양 토피어리 포토존 조성, 동물무늬 수목옷 연출, 꽃모듬, 꽃거리 조성 , 기상 및 안전안내판 설치 등 4개 분야로 추진된다.

 

봄과 가을, 장미로 유명한 테마가든 입구에는 커다란 코끼리 모습의 토피어리를 제작, 배치했다. 아빠와 아기 코끼리 모양의 토피어리는 동물원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포토존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동물 방사장의 주변 수목에는 동물원에 어울리는 동물무늬 나무옷으로 겨울준비를 완료했다. 지난해까지는 수목이 겨울을 잘 날수 있도록 볏짚 보온재를 씌웠지만, 올해는 기린, 호랑이, 얼룩말 무늬의 나무옷으로 이색적이고 더욱 따뜻한 느낌을 연출했다. 동물원 정문 입구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나무옷을 입혀 연말의 즐거움을 전했다. 

 

또한 저수지 둘레길, 테마가든 등 주요 녹지대에는 튤립, 수선화, 꽃무릇 등 추식구근을 식재했다. 올해 심은 구근들은 내년 봄에 꽃으로 피어날 예정이다.

 

어린이놀이터 주변에는 LED 전광판이 새로 설치된다. 전광판에는 기상예보 및 놀이터 시설검사결과가 바로 소개해, 관람객의 보다 안전한 놀이터 이용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응원메시지도 게시된다.

 

김강환 서울대공원 조경과장은 컬처투데이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원의 아름다운 조경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 방역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공원 이용시 마스크 착용, 자주 손씻기 등 생활수칙을 꼭 준수하여 코로나를 슬기롭게 극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컬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