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컬처 ⦁ 방송 전문 온라인 매거진
여행/국내여행

빛나는 안부를 전하는 노들섬..‘Dear Deer 친애하는 사슴에게’ 야외조각 전시 개최

컬처투데이 2020. 12. 30.
반응형

환경조각가 조영철의 야생동물 조각 9점 야외 전시

복합문화공간 노들섬이 내년 3월 17일가지 'Dear Deer 친애하는 사슴'에게 겨울 특별 야외조각 전시를 개최한다. (사진 노들섬 제공)

 

[컬처투데이=김수현 기자] 노들섬에서 겨울 특별기획 야외조각 전시가 개최된다. 

 

복합문화공간 노들섬은 ‘Dear Deer 친애하는 사슴에게’를 개최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연대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야외 전시는 환경조각가 조영철과 노들섬이 함께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시는 2021년 3월 7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코로나19가 장기회되는 상황으로 실내 공간 방문이 어려워진 요즘, 야외조각 전시는 시민들에게 일상 속 힐링을 전할 예정이다. 


노들섬 야외전시는 최대 높이 약 3m의 사슴과 새 등 야생동물 조각 9점 등이 준비되어 있다. 본능적으로 안전한 곳을 찾아 정착한 야생동물들의 평화로운 모습과 고즈넉한 자연 풍경이 어우러져 따뜻한 위안을 선사한다. 노들스퀘어, 한강대교변 데크 위 등 노들섬 외부 장소 곳곳에서 이번 전시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야외조각 전시로 노들섬의 밤 풍경도 더 특별해졌다. LED 조명이 야간에 야외 조각품들을 비춰 더욱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전망이다. 입구의 대형 트리 ‘노들스퀘어 루미나리에’, 노들서가 앞 중정 시민 참여형 장식물 ‘안녕 트리’, 노들서가 ‘북캐 텐트’ 등 다양한 겨울 장식과 함께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새로운 포토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노들섬 운영 총감독 김정빈 교수는 컬처투데이와의 인터뷰를 통해 “도시에서 한 걸음 내딛는 용기만으로도 닿을 수 있는 자연의 섬, 노들섬이 겨울 특별기획을 통해 ‘빛나는 겨울 안부’를 전한다. 노들섬이 전하는 위로와 연대의 감정을 느끼며 2021년을 더 힘차게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들섬은 2019년 9월 ‘오랜, 첫 만남’을 주제로 개장한 뒤 여러 문화 행사로 시민들을 만나왔다. 


노들섬 겨울 특별기획 전시를 비롯한 다양한 일정은 노들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컬처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산타옷, 기린옷으로 겨울맞이 준비한 서울대공원 나무 보러오세요!

[컬처투데이=김수현 기자] 서울대공원과 동물원 곳곳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및 동물무늬 옷을 입은 나무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사업은 서울대공원이 ‘조경시설물 특화 사업’의 일

culturetoday.net

 

 

제주현대미술관, 2020 아트저지 <어디로 가야하는가> 전시 개최

-조각가 이승수의 군상 12점, 미술관 주변 숲 속 무대로 5년간 전시 [컬처투데이=강주연 기자] 제주현대미술관이 야외 프로젝트 2020 아트저지 '어디로 가야하는가' 전시를 새롭게 선보인다. '어디

culturetoday.net

 

 

부산현대미술관에서 기획전시 4개 동시에 본다

-부산현대미술관, 11일부터 4개 기획전 동시 개최 -부산시민이라면 동행인 포함 최대 5명까지 사전예약 가능 [컬처투데이=강주연 기자] 부산 현대미술관이 4개의 기획전을 오는 11일부터 동시에

culturetoday.net

 

 

임진각, 야간관광 명소로 변신…3일 개장

-임진각 관광지, 야간관광 콘텐츠 ‘평화 판타지’ 연출 -주변 환경과 경관조명, 인공 구조물을 활용해 스토리 입힌 미디어아트 조성 -13M 초대형 나무 조형물에 펼쳐지는 외벽영상(미디어 파사

culturetoday.net

 

 

12월 '서울미래유산'에 한남대교·동대문 종합시장·시(詩) 왕십리 선정

[컬처투데이=김수현 기자] 서울시가 12월의 미래유산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서울시 '12월의 미래유산'에는 강남 개발 시대의 상징인 ‘한남대교’, 동양 최대 규모의 의류 시장으로 출범한

culturetoday.net

 

반응형

댓글